마케팅 데이터 분석
TIL 211103
chiquita
2021. 11. 4. 08:04
- 스타벅스는 데이터로 추천 시스템을 구축한다
(구매주기/bogo/할인율 등 구매 데이터로 유저 그룹을 나누어 신상품 제안이나 프로모션 진행)
- 스타벅스는 데이터를 신메뉴 개발 시 활용하기도 한다
(예시 :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지 않고 집에서 마시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상품 개발을 할 당시, 기존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)
- SPC 그룹은 해피앱에서 맞춤 광고 메세지를 보낼 때, 이전 구매 데이터(유저 그룹 분류)와 제품 및 매장의 할인 정보를 바탕으로 진행한다
